오늘 포메라니안분양가 설명해드릴 주제는 포메라니안 분양시 주의사항,성격과 떨빠짐 등 양육시 알아둬야할 부분에 대하서 꼼꼼하게 알아볼려고 합니다. 세상의 모든 개는 믹스견이든 순종견이든 너무 이쁘고 사랑스럽겠지만 순종견 중에서는 여우같은 앙증맞은 얼굴과 작은 크기로 인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건종 중에 하나인 포메라니안을 키우려고 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현재 키우고 계신분들이라면 반드시 잘읽어보시고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역사와 특징
쯔베르크,드워프 혹은 애칭으로는 폼이라고 포메라니안분양가 불려지는 독일 태생의 이견종은 스피츠계열의 개로써 북극에서 썰매를 끈느 역할을 했던 사모예드와 같은 대형 스피츠가 이개의 조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는 포메라니안 평균 몸무게가 적게는 2키로 많게는 4키로 정도밖에 나가지 않는 소형견이지만 과거 19세기 중반쯤에 영국에 알려질 당시엔 10키로 이상의 중형견이였답니다.
이후에 1888년대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이탈리아를 방문했을때 이개의 매력에 빠져 입양을 받고 이후 지속적인 브리딩을 통해서 체구가 포메라니안분양가 아주 작은 초소형견으로 개량을 하게되었으며 이때무터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 반려견으로써 키우게 되었습니다.
포메라니안 털빠짐 정도가 심하다보니 털에 민감하시다면 키우기가 그렇게 쉽지 않지만 그러한 단점에 불구하고
우리나라 이외에도 일본,미국,유럽국가에서 가장 흔하게 키우는 소형견 종류로 자리잡았답니다.
쫑끗하게 서있는 귀와 초롱초롱한 눈망울 작지만 다부지고 균형있는 모매, 솜뭉치 같은 털 뾰족하게 튀어나온 머즐이 특징인 포메는 여러가지 모색을 지내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가장많이 키워지는 세이블 포메라니안분양가 포메라니안 화이트 포메라이안이 있으며
이외에도 블랙탄,블랙,파티,블루멀,초코,크림등 다양한 생강이 있다보니 같은 포메라할지라도 모색에 따른 매력이 다 다른거 같아요 저희집 애기는 크림색 포메입니다.
이쁘죠 엄청! 저도 요즘 요놈때문에 정말로 웃고 울고 하는거 같답니다. 정말로
포메라니안 분양 주의할점
애견삽에 가서보면 포메와 스피츠의 믹스견인 폼피츠와 새끼일때는 외모적인 큰차이가 없다보니 간혹,비양심적인 애견샵에서는 포메라니안 분양가 높게 측정이 된 부분을 이용해서 금전적인 이득을 더 많이 취하기 포메라니안분양가 위해 폼피츠를 포메라고 속여서 분양하는 사례도 많다고 하네요.그래서 반드시 포메라니안 새끼강아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입양을 결정하시는게 좋답니다.
저희집 애기가 처음 만날때입니다.이때 당시 원래 분양 받기로 한 포메가 먼저 분양이 되었다고 해서 아쉬운마음에 돌아갈려고 했는데 이녀석이 너무 눈에 아른거리더라구요..이때 심정은 정말로 말로 설명 못합니다.
제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순종견만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고 하이브리드 믹스견도 얼마든지 이쁘고 사랑스럽고 똑똑하며 유전적 포메라니안분양가 질환이 있어서도 가능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고 반려견으로써 잘키워나가는게 더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보호자님들이 입양을 결정할때 특정 견종을 키워야지 라고 마음을 먹었는데 키우다보니 알고보니 폼피츠 하는것을 알게되면 실망하게 되거나 왠지 억울한 마음이 들수있기 때문에 알려드리는 부분이니 포메라니안 분양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글을 참고해 보시면 될거 같아요.
포메라니안 2개월 가량의 몸무게는 성견이 되었을때 2.5키로 이하의 미니포메 경우엔 300g~400g 정도 포메라니안분양가 나간다고 생각하시면되고 일반적인 2.5~3.5키로 정도의 포메는 500g정도 나간다고 생각하면된답니다...(저희집강아지는 지금 6키로입니다만...ㅎㅎㅎ) 그에반해 폼피츠는 2개월경에 700g정도 나가는 경우가 있답니다.
물론크기가 작은 미니 폼피츠는 이보다 작게 나갈수 있다는점은 참고만 해주시면 될거같구요.귀모양도 잘살펴보시는데 좋은데 폼피츠의 귀사이의 간격이 포메보다 조금더 벌어져보이는것이 특징이고 이마에서 내려오는 코의 각도도 포메라니안 경우엔 90도로 꺽여있지만 폼피츠는 살짝 아래로 내려와있으며 머즐이 조금도 길고 뾰족한것이 특징이랍니다.
또한몸통의 길이 포메라니안분양가 또한 차이가 있는데 포메보다 폼피으의 몸통이 상대적으로 조금더 긴편이랍니다.!
또한 털 모량에도 조금은 차이가 있는데 포메라니안 털은 모량이 풍성하며 위로뻣는 털인 반면 폼피츠 모량은 상대적으로 적으며 아래로 쳐지는 털을 지니고 있답니다.
이정도의 포메라니안 분양주의사할을 알아보고 입양을 경정하시면 될거같구요 누구보다 입양하시는분 마음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포메가 아닐수도있지만 막상키우다보면 내새끼라고 생각하고 이쁘게 잘키우게 될겁니다. 좋은 분양 선택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