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기업 기업cs교육 CS교육 전문기업교육컨설팅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이번 교육은 전국의 에델코첸 마스터(매니저)님들과 함께한마인드셋 강화하는 과정의 하나로 고객 응대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습니다.작년에 이어 올해도 재섭외 해주신 (주)티와이에스 덕분에, 울산에서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까지 달려가 즐겁게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특히, 저의 전 직장인 현대백화점 울산점 마스터님들도 반가웠고????또 1년만에 뵙는 마스터들과의 인사도 기업cs교육 정~말! 반가웠답니다:)이번 서비스 교육 주제는 바로 DISC 행동유형을 통한'고객유형별 맞춤 응대 전략'이었습니다.현장에서 실제로 겪는 고객 응대 고민을 풀어내기 위해담당자님과 사전에 충분히 상의 후 실질적인 맞춤형 CS교육으로 구성했습니다.본격적인 고객 분석에 앞서, 먼저 마스터님들 스스로자신의 행동유형(DISC)을 진단했습니다.나는 과연 어떤 행동유형일까?DISC는 무슨 의미일까?나랑 같은 유형의 고객은 어떤 응대를 원할까?이 과정을 기업cs교육 거치며 고객을 이해하는 일이 한층 더 실감나게 다가왔습니다.DISC행동유형 특징D형은 목표지향적이고, 빠른 결정을 선호I형은 밝고 외향적이며, 감정을 나누는 대화 중시 S형은 신뢰와 안정감을 중시하며, 차분한 태도와 경청C형은 꼼꼼하고 분석적이며, 근거와 데이터 중심의 설명..유형별 특징을 그룹 토론으로 진행하니마스터님들이 "맞네, 맞아~!"하면서 공감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이어서 고객유형분석을 진행했는데요! 실제 매장 이용 고객을 기업cs교육 떠올리며 DISC유형별 페르소나를 만들고 상황별 전략을 나누었습니다.D형 고객을 만나면 자신감있고 간결하게 안내해야되겠구나!I형, S형, C형 고객은 이런 방식으로 응대해야겠구나! 등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응대 전략을 정리하다보니유형별 맞춤 응대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서비스 경영학 연구(Coelho&Henseler,2012)에 따르면 고객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 커뮤니케이션은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재구매 기업cs교육 의도와 충성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특히 백화점이나 리테일 업종처럼 고객 접점이 많은 환경에서는 이러한 유형별 맞춤 응대가 곧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이 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결국, 이번 교육의 핵심은 고객의 성향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 응대하는 것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강력한 전략이라는 점이었는데요!고객을 이해하는 순간 응대가 달라지고, 응대가 달라지면 기업cs교육 결과 또한 달라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이번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에서 진행한 고객 유형별 응대를 위한 서비스 교육에서는단순하게 스킬을 배우는 것보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기라는중요한 마음가짐도 체득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마스터님들의 열정과 배움의 자세가 정말 감동적이였고,저 역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앞으로도 기업교육컨설팅 시너지드림은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맞춤형 CS교육으로울산 부산 경남 경북 기업cs교육 서울 전국 어디든지 함께 하겠습니다.오늘도 고객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이해하는 따뜻한 서비스가 이어지길 바라며다음 후기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교육 담당자 피드백으로 기분 좋게 마무리해보겠습니다.????기업 맞춤형 CS교육을 위한 강사섭외가 필요하다면언제든지 시너지드림으로 문의주세요!*메일보다 유선연락(문자&전화)가 회신이 빠릅니다.▼2024년 교육 (주)티에스와이 교육 현장 포스팅▼안녕하세요:) 기업cs교육 전문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 가득쌓인 강의현장 기업cs교육 사진을 보면서 강의...시너지드림 서비스 전략 교육 보러가기안녕하세요:) 경남 울산 부산 창원 기업교육전문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 오늘은 경남 창원 H...안녕하세요 경남 경북 울산 부산 서비스 교육 전문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 오늘...안녕하세요! 오래만에 만나뵙습니다. 기업 CS교육, CX교육 전문 시너지드림 이채영강사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너지드림 이채영강사입니다. 울산 삼산에 위치한 미용실 예다연 기업cs교육 삼산3호점 헤어샵CS교육 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