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교육 재섭외! DISC고객유형별 응대 스킬 교육! 고객 맞춤 CS 전략 교육 @울산 부산 기업교육 CS강사 이채영
Roja
조회7
댓글0

안녕하세요!기업 기업cs교육 CS교육 전문기업교육컨설팅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이번 교육은 전국의 에델코첸 마스터(매니저)님들과 함께한마인드셋 강화하는 과정의 하나로 고객 응대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습니다.​작년에 이어 올해도 재섭외 해주신 (주)티와이에스 덕분에, 울산에서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까지 달려가 즐겁게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특히, 저의 전 직장인 현대백화점 울산점 마스터님들도 반가웠고????또 1년만에 뵙는 마스터들과의 인사도 기업cs교육 정~말! 반가웠답니다:)이번 서비스 교육 주제는 바로 DISC 행동유형을 통한'고객유형별 맞춤 응대 전략'이었습니다.​현장에서 실제로 겪는 고객 응대 고민을 풀어내기 위해담당자님과 사전에 충분히 상의 후 실질적인 맞춤형 CS교육으로 구성했습니다.​본격적인 고객 분석에 앞서, 먼저 마스터님들 스스로자신의 행동유형(DISC)을 진단했습니다.​나는 과연 어떤 행동유형일까?DISC는 무슨 의미일까?나랑 같은 유형의 고객은 어떤 응대를 원할까?​이 과정을 기업cs교육 거치며 고객을 이해하는 일이 한층 더 실감나게 다가왔습니다.DISC행동유형 특징​D형은 목표지향적이고, 빠른 결정을 선호I형은 밝고 외향적이며, 감정을 나누는 대화 중시 S형은 신뢰와 안정감을 중시하며, 차분한 태도와 경청C형은 꼼꼼하고 분석적이며, 근거와 데이터 중심의 설명..유형별 특징을 그룹 토론으로 진행하니마스터님들이 "맞네, 맞아~!"하면서 공감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이어서 고객유형분석을 진행했는데요! 실제 매장 이용 고객을 기업cs교육 떠올리며 DISC유형별 페르소나를 만들고 상황별 전략을 나누었습니다.​D형 고객을 만나면 자신감있고 간결하게 안내해야되겠구나!I형, S형, C형 고객은 이런 방식으로 응대해야겠구나! 등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응대 전략을 정리하다보니유형별 맞춤 응대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서비스 경영학 연구(Coelho&Henseler,2012)에 따르면 고객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 커뮤니케이션은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재구매 기업cs교육 의도와 충성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특히 백화점이나 리테일 업종처럼 고객 접점이 많은 환경에서는 이러한 유형별 맞춤 응대가 곧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이 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결국, 이번 교육의 핵심은 고객의 성향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 응대하는 것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강력한 전략이라는 점이었는데요!​고객을 이해하는 순간 응대가 달라지고, 응대가 달라지면 기업cs교육 결과 또한 달라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이번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에서 진행한 고객 유형별 응대를 위한 서비스 교육에서는단순하게 스킬을 배우는 것보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기라는중요한 마음가짐도 체득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마스터님들의 열정과 배움의 자세가 정말 감동적이였고,저 역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앞으로도 기업교육컨설팅 시너지드림은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맞춤형 CS교육으로울산 부산 경남 경북 기업cs교육 서울 전국 어디든지 함께 하겠습니다.​오늘도 고객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이해하는 따뜻한 서비스가 이어지길 바라며다음 후기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교육 담당자 피드백으로 기분 좋게 마무리해보겠습니다.????​기업 맞춤형 CS교육을 위한 강사섭외가 필요하다면언제든지 시너지드림으로 문의주세요!​*메일보다 유선연락(문자&전화)가 회신이 빠릅니다.​▼2024년 교육 (주)티에스와이 교육 현장 포스팅▼안녕하세요:) 기업cs교육 전문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 가득쌓인 강의현장 기업cs교육 사진을 보면서 강의...시너지드림 서비스 전략 교육 보러가기안녕하세요:) 경남 울산 부산 창원 기업교육전문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 오늘은 경남 창원 H...안녕하세요 경남 경북 울산 부산 서비스 교육 전문 시너지드림 대표강사 이채영입니다(❁´◡`❁) 오늘...안녕하세요! 오래만에 만나뵙습니다. 기업 CS교육, CX교육 전문 시너지드림 이채영강사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너지드림 이채영강사입니다. 울산 삼산에 위치한 미용실 예다연 기업cs교육 삼산3호점 헤어샵CS교육 진...​

세부작업내역 총 0